홈으로
>

대학생활

>

치기공학과 홍보관

치기공학과 홍보관

  • 홈    >    
  • 대학생활    >    
  • 치기공학과 홍보관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 대구교육청?대구공고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치기공학과 작성일 :2022-06-27 17:06:52 조회수 : 1157
카테고리 : 치기공과 홍보

대구보건대, 대구교육청, 대구공고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대구광역시교육청(이하, 교육청), 대구공업고등학교(이하, 대구공고)와 대구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금일 오전 11시 대학 본관 9층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남성희 총장, 강은희 교육감, 대구공고 송우용 교장을 비롯하여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대구보건대-대구교육청-대구공고 대구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운영 업무협약

이날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발전과 유능한 인재양성의 중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대구 직업교육 혁신지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공고를 비롯한 특성화고 3학년 학생 30명이 대구지역 유망산업인 의료기기 산업분야 기업에 취업하고,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에 입학하여 전문학사자격을 취득하도록 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를 통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졸업한 학생들은 국가기술자격인 치기공사 자격을 취득하여 취업한 기업에서 좀 더 높은 단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향후 창업도 가능하다. 또, 대구공고에서는 대구보건대학교와 협업하여 치과 산업분야의 학과를 만들고 해당분야의 기술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지역의 학생들이 우수기업에 취업하고 대학과 연계, 일과 학습을 병행하여 미래 진로경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산-학-관 협력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남성희 총장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과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우리의 공통된 과제”라며 “대구직업교육의 혁신을 위해서 대학의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 영남권 치기공과 학생 실기 경진대회 금상ㆍ은상ㆍ장려상
다음글 대구보건대ㆍ市교육청ㆍ대구공고, 대구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 운영 ‘힘 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