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대학생활

>

치기공학과 홍보관

치기공학과 홍보관

  • 홈    >    
  • 대학생활    >    
  • 치기공학과 홍보관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 교육용 디지털 어플리케이션 개발
작성자 : 치기공학과 작성일 :2022-06-27 17:06:05 조회수 : 974
카테고리 : 치기공과 홍보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 교육용 디지털 어플리케이션 개발

 

대구보건대학교 LINC+사업단 ICT 덴탈센터가 AR(증강현실) 치아형태학 실습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이번 AR 어플리케이션 개발로 치기공과 학생들의 학습 효과 상승은 물론 비대면 환경에서의 교육 디지털화를 선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개발된 AR 어플리케이션은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치아 가이드라인과 3D 치아 모델을 제공한다. 또, 치아 학습 정보와 실습 동영상이 탑재돼 학생들이 교재에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입체적으로 표현해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대구보건대 김민제(치기공과·1학년)씨는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수업에 만족도가 높으며, 치아 형태에 대한 이해가 용이하고 편리하다”고 말했다.

이승희 교수(ICT 덴탈센터장)는 “추가적인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치아형태학 이론과 치아 조각 실습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업 방식의 변화를 주고, 영문 버전과 타 교과목 관련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개발할 계획”이라고 했다.


대구보건대 ICT 덴탈센터는 2017년에 설립돼 치과산업분야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대구보건대ㆍ市교육청ㆍ대구공고, 대구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 운영 ‘힘 모아’
다음글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 자카르타보건기술2대학과 원격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