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대학생활

>

치기공학과 홍보관

치기공학과 홍보관

  • 홈    >    
  • 대학생활    >    
  • 치기공학과 홍보관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 치과기공사 국가고시 2년 연속 전국 수석 배출
작성자 : 치기공학과 작성일 :2022-12-27 10:12:30 조회수 : 1433
카테고리 : 치기공과 홍보

대구보건대 치과기공사 국가고시 2년 연속 전국 수석 배출

 

제50회 치과기공사 국가고시 김창식씨, 제49회 김광현씨 2년 연속 전국 수석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2년 연속 치과기공사 국가고시 수석합격자를 배출했다. 치기공학과 김창식씨는 제50회 치과기공사 국가고시에서 전국 수석을 차지했다.


 김씨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최근 발표한 이번 시험에서 305점 만점에 299점을 받아 응시자 1057명 중 1등으로 합격했다.


 치기공학과는 올해 김창식씨에 이어 작년 김광현씨(제49회 치과기공사 국가고시 전국 수석)까지 2년 연속으로 국가고시 전국 수석자를 배출했다.

 

 학과에서는 국가시험 대비 학(學)UP 모의고사, 학(學)UP 맞춤형 특강, 학(學)UP 스터디 등 국가면허완전정복 계획을 수립해 학생들을 지원했다. 특히 학과는 이론특강, 실기특강, 실기향상반 특강 등 구체적인 맞춤형 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이 필요한 강의를 선택하도록 지도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제50회 치과기공사 국가고시 합격률에서 재학생 기준 82.92%로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제50회 치과기공사 국가고시 전국 수석자 김창식씨는 고교시절부터 컴퓨터응용선반기능사,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등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정도로 기계·장비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 그는 대학의 고교방문 입시설명회를 통해 치기공학 분야를 처음 접하게 됐고, 자신의 장점인 기계·장비에 대한 지식을 치기공학에 접목시키며 치과기공사에 대한 꿈을 키워 나갔다.

 김창식(23)씨는 “이처럼 각종 대회 준비와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학과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교수님들의 지도 덕분”이라며 “특히 동기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지식을 공유하고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나가는 학습튜터링이 가장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치기공학과는 1972년 대학 설립과 동시에 개설돼 오랜 전통과 많은 졸업생을 배출한 명문학과다. 지금까지 졸업생 9천여 명을 배출했으며 미국, 유럽, 동남아 국가 등 전 세계로 졸업생들이 진출해 글로벌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정효경 학과장은 “수석을 차지한 학생뿐만 아니라 이번 국가고시 시험을 준비한 모든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50여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실무능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치과기공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졸업생 취업인터뷰 (주)메가젠임플란트
다음글 지속적 소통, 내실있는 전공교육으로 2년연속 국가고시 수석합격자 배출